소개

전남대학교의 분자영상테라노스틱스 연구소는 최첨단 영상기술과 분자치료/테라노스틱스의 혁신적 과학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과학자와 의사들이 모여 융합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연구프로그램들은 분자영상, 미생물학, 합성/시스템생물학, 나노기술, 화학, 공학, 물리 등 다양한 분야의 다학제 연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10여년 전 암 치료와 면역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출발해서, 저희 연구소는 암을 시각화/정량화하고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미생물을 포함한 다양한 생물학적 물질들을 개발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유전공학, 합성/시스템생물학, 그리고 분자영상을 통하여 우리는 새로운 차원의 암 면역치료에 영상기능도 동시에 함께 탑재된 지능화된 약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연구소의 관심은 각종 감염, 심혈관, 뇌질환, 통증 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저희 연구소의 궁극적 목표는 정밀의학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의 이행을 조기에 진단하며, 가장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과학기술을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분자영상/테라노스틱스 연구소 소장

민정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